DirectX11 - Tutorial 1 (동작 순서)
먼저 DirectX11의 구조는 이렇게 동작한다.
1단계 : 프로그램 초기화
여기서 시작한다. 게임을 표시할 창을 만들고, DirectX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고, 그래픽, 모델 및 기타 미디어를 로드하고, 메모리를 할당하는 등의 작업을 한다.
2단계: 게임 시작
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플레이할 게임을 설정하는 곳이다. 여기서 맵을 선택하고 플레이어(및 게임 세계의 다른 모든 사람)의 위치를 설정하거나 게임 시작 시에만 결정되는 무작위 지형과 같은 무작위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이 모든 작업이 끝나면 게임 루프 자체에 들어간다.
3단계: 플레이어로부터 입력 받기 (여기서 부터는 게임 루프이다.)
여기에서는 키보드, 마우스, 조이스틱, 컨트롤러 또는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모든 장치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.
4단계: 물리 및 AI와 같은 게임 로직을 실행
이 부분에서는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처리하고, 마지막 60분의 1초 동안 플레이어는 정확히 어디로 이동했을까? 적들은 몇명인가? 적들은 오고 있나? 아군은 어떨까? 아군의 상태는 어떨까? 어디에 부딪혔는가? 이 모든 것과 그 외의 모든 것이 이 단계에서 결정된다.
5단계: 그래픽 랜더링
DirectX가 주로 사용되는 곳!! 여기서 모든 3D(및 2D) 그래픽을 처리하여 화면에 랜더링한다.
6단계: 재시작
3단계로 돌아가서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한다. (3단계 ~ 6단계 까지 루프가 된다라는걸 알 수 있다.)
7단계: 정리
이제 메모리 요청을 한 것을 정리하는 단계이다. 프로그램이 곧 끝나기 때문입니다. 또한 DirectX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종료하거나 "릴리스"하도록 요청한다. 이러한 모든 작업은 여기에서 수행된다.
여기는 단순화 한 것이기 때문에
네트워킹 코드, 스플래시 화면, 애니메이션 메뉴 루프, 사운드, 음악 등과 같은 모든 종류의 세부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.